ToyProject/RedCaped

[언리얼엔진 5] 14. Save and Load Variable in Next Level

부비새 2023. 1. 10. 16:35

이번에는 다른 레벨(맵)으로 이동할 때 변수를 저장해줄 차례이다. 

처음 언리얼엔진을 접했을 때 가장 의아했던 부분이다. 왜 다음 레벨로 가는데 save, load 과정이 필요할것인지.

이는 객체를 이해하면서 저절로 알게 되었다. BP_Player의 객체들은 같은 변수, 다른 값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Save Game to Slot

변수를 저장하는데 핵심이 되는 노드이다. 
Save Game Object를 레퍼런스로 받아 Slot Name으로 저장한다. 

Load Game from Slot

이후 저장한 슬롯에서 가져와 캐스팅하는 방법으로 저장한 변수를 불러올 수있다.


BP_Player의 SaveVariable , Load Variable 함수중 일부분

첫 사진은 플레이어의 현재 변수값을 SaveGame 블루프린트에 저장하는 모습이다.

다음 사진으로는 저장한 변수의 값을 불러오는 과정이다.

이렇게 많은 변수를 저장하고 불러오게 된다


이제 플레이어나 펫의 변수를 추가할 때 Save Game에 추가해주어 다른 오류를 방지해야 한다.

까먹지 않게 주의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