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Project/RedCaped

[언리얼엔진 5] 15. Chargeing Attack and RoundProgress Bar

부비새 2023. 1. 17. 16:46

키를 누르면 공격이 나간다. 

심심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어서 차징공격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기존 활 공격에 추가하고 차징을 할 수록 강해지는 기능을 구현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


차징공격을 구현하기 전에 진행바가 필요하다. 이때 직선의 progressbar는 밋밋할 수 있으니 원형으로 구현할 것이다.

Circle Progress bar

일단 원형 이미지가 필요하다. 큰 원에서 작은 원을 빼면 되므로 머티리얼을 생성하여 만들어 주었다.

blueprintUE에 올려두었다

https://blueprintue.com/blueprint/ee4tsosw/

 

Round Progress Bar posted by BoobieBird | blueprintUE | PasteBin For Unreal Engine

No description provided

blueprintue.com

다음과 같이 두개의 파라미터 두께와 퍼센트를 두어 프로그래스 바를 생성하였다. 이제 percent라는 변수를 조정해주면 프로그래스바는 끝이다.

33퍼 66퍼에 색이 변하게 구현


다음은 차징시스템이다. 활 공격키를 꾹 누르면 차징을 하고 때면 화살을 발사할 것이다.

이때 차징할 수록 데미지가 증가한다. (다양한 이펙트 구현은 나중에)

Is Bow Charging이 true이면 Percent가 계속해서 증가한다

저번에 플레이어의 상태에 따라 스테이트 변수를 두어 통제하였는데 이 변수가 여기서 빛난다. 스테이트를 변경해주어 다음 다른 점프를 시켜주는 것이 아닌 Transition Rule을 통해 바로 다음 애님스테이트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State가 BowAttack이 되면 다음 애님스테이트를 실행


다음은 결과물이다!

Charging Bow Attack

뒤에 있는 귀여운 석상들은 다음 레벨로 넘어가거나 스테이지를 시작해주는 트리거이다.

귀여운 여우 석상들은 나중에 다루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