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Project/RedCaped

[언리얼엔진 5] 19. Status UI + Icon

부비새 2023. 1. 26. 21:00

슬슬 UI를 구현해볼까 해서 스탯창 먼저 만들어 보았다.
TAB키를 누르면 나오고 다시 누르면 사라지게 말이다.
이번에 나는 미적감각이 없다는 것을 느끼게 되고.. 이날 나의 예술세계가 무너졌다.


왼쪽은 플레이어 오른쪽은 부가기능의 스탯(펫 등등)
위젯의 애니메이션 관리

각 숫자에는 모두 바인딩해주어 플레이어의 정보를 가져올 수 있게 하였다.

레벨업할때 자동으로 위 위젯을 보여준다.

레벨업 했을 때의 모습

각 스탯을 쉽게 알아보기 위해 옆에 아이콘을 추가하였다.
이때도 스트링테이블이 요긴하게 사용된다.

이미지를 바인딩하여 각 값에 대한 아이콘을 리턴해주었다.
Status위젯과 함께 올바른 아이콘이 생성된다

기능을 구현하는게 어렵지 않았지만 시간이 꽤나 오래걸렸다.
반복된 부분이 많고 여러가지를 바인딩하니 시간이 많이 걸릴 수 밖에..
특히 이미지를 구하는게 어려웠다.
저작권이 없고 게임에 어울리는 에셋을 찾기 정말 힘들다는 것을 느꼈다.
내 예술감각의 참혹함도...

이미지는 추후에 더 어울리는 것으로 교체해야할 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