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Project/RedCaped

[언리얼엔진 5] 28. Shield

부비새 2023. 2. 12. 21:35

개발일지에서 다루지 않았지만 여러가지 파티클을 추가하였다. 

특정 층 이상에서 별자리 12궁의 힘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아무튼 이번에는 방패를 구현해볼 것이다.

 

구현 계획

 

바라본 적이 나를 공격하면 방어한다

방패를 올려도 뒤에서 공격하면 데미지를 받는다

다른 동작중에도 방패를 들수 있다

방패를 드는 동작 중에 공격을 받으면 방어하지 못한다

1초동안 방어하지 않으면 방패를 내린다

 


이전과 동일하게 Jump to Node를 통해 구현한다
Start / Loop / End  따로 state를 두어 관리하였다.
활 차징을 구현할 때와 비슷하게 진행된다
Apply Damage의 파라미터로 Damage Causer는 데미지를 가하는 엑터이다
방패를 들때 공격하는 몬스터와의 상대 위치를 구하여 방어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끝!


이제 슬슬 구현하고 싶은 것은 큰 문제없이 (구글과 같은 도움없이) 구현할 수 있게 됐다.

1년전 언리얼을 시작했을 때 튜토리얼 동영상 없이 아무것도 못하던 걸 생각하면 대단한 발전인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