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G

[언리얼엔진5 PCG] 3. Computer Desk

부비새 2023. 5. 28. 15:47

컴퓨터 책상위에 다양한 prop을 올려 둘것이다.


 

 일단 prop들을 생성하기 위해 책상위에 포인트들을 생성해줄 것이다. 처음에는 Mesh Sampler노드로 해보려 했지만 모양이 이쁘지 않아 책상을 고정시키고 Create points grid노드로 생성해주었다.

컴퓨터나 큰 물체들은 대략적인 위치를 고정시켜주었다. 약간의 위치,회전변경이 이루어질뿐 큰 틀은 바뀌지 않는다.
이후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반복 진행하였다.
prop끼리 겹치면 안되기에 bound modifer로 각 포인트의 너비를 설정해주었다. 이 포인트들은 이전 Union에 계속 합해져 나간다.

 self Pruning 노드를 통해 겹치는 포인트들을 떨어뜨려 놓았다. (2->3)

사실 SubGraph로 두어 관리하는 것이 깔끔하다.

이렇게 절차적으로 다른 책상에서도 prop들을 랜덤하게 생성해주었다.

SubGraph를 두지 않아 지저분해보이지만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다.

 


https://youtu.be/5RCKbhILFdw

멋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