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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5] 3. AI Movement

부비새 2022. 12. 27. 12:16

일단 플레이어를 추적하여 따라가는 기본적인 AI 움직임을 구현하고 싶었다. 이를 지원하는 가장 기본적인 함수는 AI Move To 이다.

설정된 Pawn이 Target Actor의 위치를 추적하여 움직인다.

이때 레벨에 NavMeshBoundsVolume을 추가해주어야 한다. 네비매쉬는 특정 범위에 AI 네비게이션을 제공한다. P를 누르면 네비매쉬의 범위를 보여준다.

AI는 초록색 영역에서 플레이어를 따라간다

 

적 또한 2D 그래픽이기 때문에 회전량을 고정시켜주어야 할 필요가 있다. AI가 바라보는 방향은 플레이어를 바라보는 방향이기에 AI의 위치와 플레이어의 위치를 상대적으로 비교하여 회전량을 고정시켜 주었다.

회전량 고정은 플레이어와 동일
귀여운 해골이 걸어오는 모습

AI의 간단한 움직임을 구현해주었으니 다음은 공격 액션을 구현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