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Project/RedCaped

[언리얼엔진 5] 5. Player Attack

부비새 2022. 12. 27. 14:27

플레이어도 공격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간단한 Jump to Node
플레이어의 StateMachine

간단하게 공격 모션을 구현해주고 이전과 같이 공격박스를 생성한다.

Actors to Ignore에 플레이어를 넣어 자신의 공격을 무시한다
애님노티파이를 각 공격 동작에 맞추어 추가한 모습

공격하는 동작과 공격박스를 구현하였으니 이제 적이 공격 받을 때 히드모션과 함께 멈추게 할 것이다.

하지만 매 공격마다 멈추면 재미 없으니 몬스터에게 각각의 저항력을 부여할 것이다.

이 저항력이 높을 수록 밀려나지 않을 확률이 높아진다.

몬스터의 저향력이 높으면 밀려나지 않을 확률이 높아진다

추가로 죽는 모션까지 JumptoNode로 구현해주면 간단한 동작은 전부 끝이난다. 

귀여운 해골이 죽는 모습 (저항력은 25%)

이제 플레이어도 공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