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
https://docs.unrealengine.com/5.1/ko/array-containers-in-unreal-engine/
https://docs.unrealengine.com/5.1/ko/set-containers-in-unreal-engine/
TArray
TArray는 언리얼엔진 컨테이너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하는 자료구조로 언리얼엔진에 특화되어 있다.
언리얼 오브젝트 구조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며 가볍고 게임 제작에 최적화되있기 떄문에 C++ STL보다 언리얼 컨테이너 라이브러리를 주로 사용하게 된다.
장점
데이터가 순차적으로 모여있기에 메모리를 효과적으로 사용, 캐시 효율이 높음캐시 지역성으로 성능향상임의의 데이터 접근이 빠르고, 고속 순회 가능
단점
맨끝에 데이터를 추가하는 것은 가볍지만, 중간에 요소를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작업은 비용이 크다.
- 즉 데이터가 많아질 수록 검색, 삭제, 수정작업이 느려진다. 많은 수의 데이터 검색작업이 있다면 TSet이 더 효율적이다.
TSet
특징
TSet 또한 언리얼엔진 컨테이너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하는 자료구조이다.해시테이블 형태로 키데이터가 구축되어 있기에 빠른 검색이 가능하다.
빠르게 순회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삭제해도 재구축이 일어나지 않는다.
그렇기에 자료에는 비어있는 데이터가 있을 수 있다.
- TSet은 중복없는 데이터 집합을 구축하는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