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비새
부비새의 개발 일기
부비새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Category (64)
    • Project (1)
      • NightAtTheGallery (1)
      • GGWP - DEADLINE (0)
    • ToyProject (41)
      • RedCaped (33)
      • EcoA76 (2)
      • SkyTemple (6)
    • GAS (2)
      • 개인저장용 (2)
    • PCG (4)
    • UE5 (12)
      • 공부 (9)
      • C++ (1)
      • 놀이터 (2)
    • Houdini (3)
      • 공부 (3)
    • OpenGL (1)

인기 글

최근 댓글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부비새

부비새의 개발 일기

[언리얼엔진 5] 24. Select Pet Level
ToyProject/RedCaped

[언리얼엔진 5] 24. Select Pet Level

2023. 2. 2. 01:04

로그라이크 게임의 영구적 죽음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죽어도 다회차 플레이에 혜택을 주는 시스템을 가져야 한다. 

특정 조건으로 펫을 해금하면 펫을 얻을 수 있는 레벨에서 랜덤하게 등장할 수 있도록 구현할 것이다.


펫의 종류를 담을 배열을 생성해주고 배열 속 랜덤하게 3개를 고른다
이때 소환해주는 것은 진짜 펫이 아닌 펫을 고를 수 있게 해주는 엑터이다
위 액터에 다가가면 자동으로 Pet Class 조정해준다.

위 액터를 상속받아서 모든 펫의 종류를 만들어 주었다.

이유는 많은데 가장 큰 이유는 배열에 모든 종류의 펫을 담기 위해서는 하나의 액터에서 상속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랜덤한 인티저 3개를 받아 생성해준다


이제 원하는 펫을 고르기만 하면 된다!

'ToyProject > RedCap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 5] 26. Spear Attack (+ Bow)  (0) 2023.02.03
[언리얼엔진 5] 25. Save Permenent Variable  (0) 2023.02.02
[언리얼엔진 5] 23. Duck Pet Class  (0) 2023.01.31
[언리얼엔진 5] 22. Hit Particle  (0) 2023.01.28
[언리얼엔진 5] 21. Crab Pet Class  (0) 2023.01.28
    부비새
    부비새
    언리얼엔진과의 싸운 흔적입니다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