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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5] 27. Fix LevelUP (Inheritance)
ToyProject/RedCaped

[언리얼엔진 5] 27. Fix LevelUP (Inheritance)

2023. 2. 5. 15:20

개발일지 17에서 레벨업시 스탯업을 고르는 위젯을 구현하였다.

하지만 여러가지 스탯업을 추가하다보니 너무나도 많은 변경과 수정을 거쳐야 했다.

즉 유지보수가 엉망이었다. 


기존

기존 스탯업은 스트링 테이블을 사용하여 스탯업을 관리하였다.

하나의 스탯업을 추가하려면 스트링테이블 3개를 각각 추가해주고 Switch on int노드도 추가해주어야 한다.

이 과정을 3번 반복해주어야 했다.

나중에 더 많이 추가할 수도 있는데 이런 과정이 반복되면 하루종일 노드작업만 할것이다.

그렇기에 유지보수가 좋게 바꾸어줄 필요가 있었다.


변경 후

스탯업방식을 스트링테이블에서 가져오는 것이 아닌 액터로부터 가져오게 하였다.
화면에 보여줄 텍스트와 Update Variable함수를 오버라이드하여 자손블루프린트 액터를 구성하였다.

Inheritance(상속)의 강력함을 깨닫는 순간이다.

 

액터를 소환하지 않고 액터에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면 다시 변경할 예정이다. 클래스 레퍼런스에서 바로 변수에 접근할 수 없기 때문


이제 스탯업을 추가하려면 자손블루프린트를 만들고 배열에 추가만 해주면 된다.

작업시간이 100배는 빨라진 셈이다. 

Inheritance(상속)을 이용해서 유지보수가 매우 좋아졌다.

 

상속을 잘 사용만 한다면 편하다는 것을 몸소 깨닫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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