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17에서 레벨업시 스탯업을 고르는 위젯을 구현하였다.
하지만 여러가지 스탯업을 추가하다보니 너무나도 많은 변경과 수정을 거쳐야 했다.
즉 유지보수가 엉망이었다.
기존
하나의 스탯업을 추가하려면 스트링테이블 3개를 각각 추가해주고 Switch on int노드도 추가해주어야 한다.
이 과정을 3번 반복해주어야 했다.
나중에 더 많이 추가할 수도 있는데 이런 과정이 반복되면 하루종일 노드작업만 할것이다.
그렇기에 유지보수가 좋게 바꾸어줄 필요가 있었다.
변경 후
Inheritance(상속)의 강력함을 깨닫는 순간이다.
이제 스탯업을 추가하려면 자손블루프린트를 만들고 배열에 추가만 해주면 된다.
작업시간이 100배는 빨라진 셈이다.
Inheritance(상속)을 이용해서 유지보수가 매우 좋아졌다.
상속을 잘 사용만 한다면 편하다는 것을 몸소 깨닫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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