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싸우면 외롭다. 그렇기에 플레이어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거나 적을 함께 공격하는 펫을 구현하기로 하였다. 이때 펫의 움직임을 많이 고민하였다. 적을 따라가 공격을 할지, 플레이어를 따라가며 공격을 할지 말이다.
우선 적을 따라가 공격을 하게 구현을 해보았다.
Set timer by Event 함수로 적을 따라가게 구현하였다. 틱이벤트로 따라가게 만들면 부자연스러운 이동이 계속되기 때문이다.
Pet 클래스도 이전과 같이 PaperZD Character 부모클래스로 생성하였고 애니메이션 적용도 이전과 동일하게 진행했다.
처음과 다른 것은 State를 두었다는 것.
Find Nearest Actor함수는 Origin에서 가장 가까운 파라미터의 배열속 액터를 리턴한다.
가장 가까운 적을 추적해서 공격해야 하기에 Timer로 계속해서 쫒는다.
펫은 이 프로젝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다양한 파티클을 구현할 예정이다.
공격뿐만 아니라 플레이어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거나 적에게 해로운 효과를 적용시키는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것이다.
특히 화려한 파티클을 추가하기 좋기에 여러 시도를 해보기 좋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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