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공격 구현은 이정도로 마치고 파티클을 이용해 화려한 공격을 구현해보겠다.
번개를 떨어뜨리는 공격을 만들기 위해 펫 클래스를 만들었다. 일단 적을 감지해야 하니 Component Overlap Actor함수로 적을 탐지하고 공격가능 대상수 만큼 Do N노드를 사용하였다.
일단 단일대상에게 데미지를 가하고 싶기 떄문에 파티클에 따로 콜리전을 두지 않았다.
가만히 있으면 단조로우니 몇초마다 플레이어를 따라가게 만들었다.
구현방법은 단순하나 여러 스프라이트를 추출하고 애니메이션 소스로 만드는 과정이 생각보다 오래걸려서 문제이다.
물론 익숙해지고 있기에 점점 빨라졌지만 엄청 많은 펫을 구현하려면 오래걸릴 것같다.
개강하기전 끝내보려했는데 장기프로젝트로 진행될거 같다...
'ToyProject > RedCap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 5] 13. Changing Dynamic Lit sprite + Error Handling (0) | 2023.01.09 |
---|---|
[언리얼엔진 5] 12. Dynamic Lighting PaperZD + Normal Map (0) | 2023.01.06 |
[언리얼엔진 5] 10. Maximum number of attack + Error Handling (0) | 2023.01.04 |
[언리얼엔진 5] 9. Pet Class (0) | 2023.01.03 |
[언리얼엔진 5] 8. Particle and Collision Attack (0) | 2023.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