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rus의 껍질이 벗겨지는 실습을 진행한다. 독학.NET voronoifracture scatter노드로 토러스의 포인트를 생성후 넘겨주어 보로노이프렉쳐 노드로 나눈다. 겉면만 필요하므로 안에는 제거 후디니의 reserved된 Attribute인 active 0,1 / T,F fit range노드 - 숫자를 리맵핑한다. / 0~1 -> 1~100 bbox의 x벡터를 기준으로 0~1 -> 1~100으로 리매핑한 후 프레임 넘버가 클 시 active 값을 1로 변경 즉 프레임 넘버가 리맵핑된 x 위치를 넘으면 actve가 활성화 되서 force값을 받을 수 있게된다. 여기서 문제가 하나 발생한다. 예상대로라면 프레임이 진행됨에 따라 껍질대로 중력의 값을 받고 떨어져야 하지만 안움직인다. -> rbd 오프젝트는 처음 받아오고 Attribute값을 업데이트 하지 않는다. 즉 직접 active값을 업데이트 시켜주어야 한다. SOP solver bind export로 외부에 있는 지오메트리를 가져올 수 있다. 이후 attribute copy노드를 통해 active를 가져온 후 OUT으로 업데이트 시킨다. 결과 실행중 disactivated가 되면서 빨강색을 띄는 현상이 발견하였다. 이때는 Enable Sleeping을 꺼주면 된다. 안에있는 토러스를 만들기 위해 peak노드로 크기만 줄여준다. 여기서는 -0.04값을 넣어주었다. 다른 레벨의 지오메트리를 가져오기 위해 static col노드를 사용 OUT_col을 가져온다 rest노드는 정지된 포인트값을 가진다. timeshift를 프레임 1로 고정시켜주고 rest 어트리뷰트값을 처음 P로 고정시켜준다. 떨어지면서 색을 바꾸어준다. 이떄 ramp는 인풋을 0~1로 생각하고 밖레벨에서 파라미터로 변경이 가능하다. 0,1,은 검은색, 0.5는 흰색으로 한다. 즉 떨어지면서 밝아지고 다시 멀어지면서 어두워진다. 방출 어트리뷰트를 Cd로 변경해주면 Cd에 따라 방출된다. blast노드로 @Cd <0.1 즉 0.1보다 낮은 파티클을 삭제한다는 뜻. 검은색에 가까우면 삭제 면이 아닌 면의 선에서 방출하고 싶기에 선만 남긴다. https://www.youtube.com/watch?v=Cc_VrnWBhDE&list=LL&index=1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부비새의 개발 일기 'Houdini >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udini] Rigid Body (0) 2023.04.04 [Houdini] Motion Trail FX (0) 2023.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