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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udini] Rigid Body
Houdini/공부

[Houdini] Rigid Body

2023. 4. 4. 17:07

TWA 후디니의 정석 유튜브 채널 참고


[Rigid Body] 의 핵심개념 4가지

1. 치환 

2. 소싱 

3. Constraint

4. Fracture


1. 치환

리지드 작업을 할 떄 원본으로 시뮬레이션 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즉 대부분 원본보다 가벼운 껍데기로 시뮬레이션을 진행할 것이다. 

가벼운 껍데기로 시뮬 후 각각을 치환해준다. Proxy -> 원본
치환의 핵심 노드

- 가벼운 녀석 (Proxy)으로 시뮬레이션을 돌리고 오리지널과 치환해서 결과를 얻는다.


2. 소싱

원하는 어트리뷰트값을, 즉 물체를 DOPNET에 등장하게 만드는 것


3. Constraint

- 물체 사이의 연결 관계

기본 노드 / Glue Hard Soft

glue - 풀이나 못처럼 물체를 연결시킨다. 

soft - 고무줄 처럼 물체사이를 연결시킨다.

hard - 강한 고무줄


Constraint의 합성

- 회전묘사

 

Constraint의 변화

- Fracture

공간,시간(절대적,상대적)


4. Fracture

조각을 부수는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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