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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 Body] 의 핵심개념 4가지
1. 치환
2. 소싱
3. Constraint
4. Fracture
1. 치환
리지드 작업을 할 떄 원본으로 시뮬레이션 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즉 대부분 원본보다 가벼운 껍데기로 시뮬레이션을 진행할 것이다.
- 가벼운 녀석 (Proxy)으로 시뮬레이션을 돌리고 오리지널과 치환해서 결과를 얻는다.
2. 소싱
3. Constraint
- 물체 사이의 연결 관계
glue - 풀이나 못처럼 물체를 연결시킨다.
soft - 고무줄 처럼 물체사이를 연결시킨다.
hard - 강한 고무줄
Constraint의 합성
- 회전묘사
Constraint의 변화
- Fracture
공간,시간(절대적,상대적)
4. Fracture
조각을 부수는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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