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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udini] Motion Trail FX
Houdini/공부

[Houdini] Motion Trail FX

2023. 4. 2. 01:49

독학.net


 fbx파일을 임포트하는 방법

1. tab을 눌러 Agent 노드를 놓는다.

2. Agent 노드에서 Input을 FBX로 변경한다.

3. Convert Units을 해제한다.

4. FBX file에서 fbx파일을 불러온다.

5. Current Clip에서 Mixamo.com으로 변경한다.

6. Unpack 노드를 놓아서 연결한다.

7. File Cache 노드를 놓고 연결한다.

8. 파일이름.$F.bgeo.sc로 저장하고 Save Disk를 한다.

9. File 노드를 놓는다.

10. 방금 저장한 파일이름.$F.bgeo.sc를 Geometry File에서 불러온다.


Scatter 노드로 포인트를 나누고 애니메이션을 실행시키면 점이 고정되지 않고 계속 랜덤하게 이동한다. 이를 안정적으로 바꾸어주기 위해 다음과 같이 한다.

Attribute를 만들어준다. <pid> 이후 파티클은 점, 즉 부모의 어트리뷰터값을 물려받는데 add노드를 통해 pid값끼리 그룹화 시켜준다.
원하는 Curve 생성
trail 노드로 포인트의 속도 계산
파티클이 너무 빠르게 날라가지 않게 popdrag로 저항력을 생성해준다.

 

점들에게 힘들 추가해서 다이나믹하게 만들어준다. Roughness즉 노이즈값을 줄여서 너무 날라가지 않게 해준다.
@Alpha -> 0~1 사이 보여주는 정도 /  fit 를 통해 @age 0~1 의 값을 1~0으로 리맵핑 시켜준다. // @age는 생성되고 난 후 시간(초) 1초가 지나면 Alpha값은 0으로 리맵핑된다.
Alpha값이 0이된다해도 보이지 않는 것일 뿐 사라지지는 않는다. alpha값이 0이면 블래스트 노드로 삭제시켜준다.
그룹타입 = point/ 뛰어쓰기 사용 XXX!
선에서도 파티클을 발생시켜준다.


https://www.youtube.com/watch?v=LwBCY0hirk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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