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말부터 토이프로젝트를 시작하여 3월초까지 약 2달간 진행했다. 개강 후 토이프로젝트를 늘어지게 가져가면 이도저도 아닐 것같아 빠르게 프로젝트를 마무리 짓기로 결정했고 32차 wrap up으로 RedCaped 토이프로젝트를 마무리한다.
가장 재미있던 개발
https://boobiebird.tistory.com/37
여러 강의영상을 보며 다양한 게임을 "따라서" 만들어보았지만 혼자 이렇다할 개발을 해본적이 없다. 그렇게 외부강의 없이 홀로 프로젝트를 무작정 시작해보았다. 역시 많은 런타임에러가 생기거나, 머티리얼이 깨지는 등 난관이 존재했지만 레딧이나 공식docs에서 정보를 찾으며 해결해갔다. 이러한 점에 이번 토이프로젝트가 의미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아래는 토이프로젝트 컨셉샷을 끝으로 글과 프로젝트를 마무리한다.
다음 프로젝트로.
'ToyProject > RedCap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 5] 31. Enemy mass produce (0) | 2023.03.02 |
---|---|
[언리얼엔진 5] 30. Cooldown Icon (0) | 2023.02.20 |
[언리얼엔진 5] 29. Zodiac Class (The twelve houses of the Zodiac) (0) | 2023.02.15 |
[언리얼엔진 5] 28. Shield (0) | 2023.02.12 |
[언리얼엔진 5] 27. Fix LevelUP (Inheritance) (0) | 2023.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