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 목요일에 회의
77 플레이어 무기 클래스 구현 Done
플레이어
배트 휘두르는거, 특정키 눌렀을 때 처형 모션.
좀비한테 공격이 들어가지도 않고, 좀비가 처형을 맞아도 죽지않는상태.
좀비 뒤로 갔을 때, 좀비 처형을 할수 없는 상태.
총기는 아에 지금 되지도 않았고.
레벨
1스테이지 ( 튜토 안보여줌. )
너무 직선적이다? 복층 이용하고, 밀도를 높게 잡는게 좋을거 같다.
곡선 사용 등등.
좀비
소리에 반응 하는 정도.
유저 추격 및 공격. ( 플레이어한테 안들어가는 상황 )
일반 좀비 하나로는 레벨이 재미가 있을수가 없다.
특수 좀비를 에셋때문에 안만들지 말고 일반 좀비가 그냥 그 특수 좀비 시스템을 가지고 나와도 된다.
나와서 그냥 이 부분을 따로 설명해 주면 된다.
대기업에서 게임을 만드는것도 아니고,
사실 게임이라는게 막 스파게티 되든 어쩌든 일단은 만들고 나서 그 후에 시간이 남으면 그걸 풀어나가야 된다.
초반부터 뭐 기획서 모시깽이하고 기반 다진다고 뭐하면 작년 3학년 처럼 지스타에서 게임 출품도 못해볼수도 있다.
애니메이션이나 뭐 에셋이 없다고 해서 작업을 늦추지 말아라.
일단은 그 안에 시스템을 우선적으로 다 구현을 하고 그 뒤에 에셋을 추가하던가 해라.
휘두르는 모션이라도 넣어서 이번 발표회때, 때깔을 보여주는게 아니라
언리얼 모델이 움직여도 되니까 그 안에있는 시스템을 다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하는게 맞다.
충분히 작업시간이나 발표회 플레이 엑스포 일정때문에 쫒기는건 아는데, 열심하긴 하는데 쫒기진 말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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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에 다양화.
- 기믹을 넣자.
- 특수 좀비를 넣자.
- 플레이어 행동을 추가하자.
무작정 플레이어가 앞으로만 전진하는게 아니라, 특수한 문같은 경우 카드키를 이용해서 문을 열게 한다거나
<- 플레이어에게 뒤로 이동해서 카드키를 얻게 만드는 살짝.. 동선 유도..? - 관.
특수 좀비
- 스크리머 - 타겟 발견 시 소리지름 / 1스테이지
- 소리를 지르는 경우 (단일 선택)
플레이어 발견 시에만 소리를 지른다
벽돌로 어그로를 끌어도 소리를 지른다
주변 좀비의 반응 (단일 선택)
타겟을 완전히 공유한다
스크리머의 방향으로 시선을 돌리거나 이동한다
- 부머 - 다른 좀비에게도 피해가 가는 자폭공격 사용 / 1,2 스테이지자폭 딜레이 (단일 선택)
1.즉발
2.일정 시간 이후 - 자폭을 하는 경우 (중복 선택)
1-1.어느 경우든 사망 시
1-2.암살 성공 시에는 자폭을 안한다
2.일반 공격으로도 자폭을 사용한다
차저 - 시야가 없고 소리가 들리는 방향으로 돌진공격, 돌진으로 다른 좀비 공격 / 1스테이지
스피터 - 원거리 공격만 사용, 적중 시 시야 가림 / 2스테이지
헌터 - 도약 후 적중 시 플레이어 일시적 제압 / 1,2 스테이지
오브젝트 파괴 여부 (단일 선택)
1.창문 같은 플레이어나 일반 좀비도 부술 수 있는 오브젝트
2.'부수고 지나가야하는 벽' 같이 기믹으로 써 사용할 수 있는 오브젝트를 포함
3.파괴 안함
돌진을 하는 소리의 기준 (중복 선택)
1.걷기
2.달리기
3.플레이어 근접 공격
4.총소리 (필수)
5.벽돌
6.스크리머의 비명
7.부머의 폭발
스피터 - 원거리 공격만 사용, 적중 시 시야 가림 / 2스테이지
헌터 - 도약 후 적중 시 플레이어 일시적 제압 / 1,2 스테이지
플레이어에서 가드, 패링을 넣을지를 먼저 결정
플레이어 가드 또는 밀기/패링
전 프로젝트에서 플레이어가 3가지의 행동을 할수 있었음.
일반공격 2회. 강 공격 1회가 나가는 시스템.
= 가드가 추가됐음. <- 플레이어가 하는 행동이 너무 적다.
지금 현 좀비 프로젝트도
일반공격 2회. 처형. => 3가지 -> 총기도 있고 그러지않냐 했는데, 플레이어 행동적다고 할게 분명함.
레포데에 있는 밀기 시스템을 우리도 가져오자.
레포데는 좀비가 날아오는걸 받아치면 끝. 밀기만 하면 끝나는데.
헌터 좀비가 점프해서 날라왔을 때, 타이밍 좋게 밀기를 사용하면, 그 헌터 좀비가 기절에 먹는다거나 한방에 죽는.
일단 만들고 발표회 때도 말하지말자. ( 보험 형식 ) 후순위.
음 그부분 걱정을 안하셔도 되는게 -> 작년 3학년 선배들도 제작 성공을 했고, 발표회 X 지하에서 패링 기획자 구현이 끝남.
소울라이크 갑자기 가려고 하냐. 레포데 있는 시스템이고, 패링이 안된다고 해도 밀기 정도는 있어야 된다고 생각함.
제가 이걸 시스템을 대충 짜야됨.
저희 지금 Project : Zombie 이것좀 생각좀해서 게임 이름을 정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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