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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5] PaperZD Jump to Node

[언리얼엔진 5] PaperZD Jump to Node
UE5/공부

[언리얼엔진 5] PaperZD Jump to Node

2022. 12. 28. 17:32

PaperZD

 

PaperZD는 2D 프로젝트에 대한 Unreal Engine의 애니메이션 지원 부족에 대한 결정적인 해결책으로, 복잡하고 간단한 2D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애니메이션 Blueprint를 쉽게 만들 수 있다.

 

PaperZd에서 지원하는 Jump to Node 함수는 애니메이션 관리를 한층 수월하게 해주는 고마운 존재이다.

Jump Name = SlideJUMP

사용방법도 아주 간단한데 Jump Name에 호출하고 싶은 JumpNode의 이름을 적으면 된다. 예를들어 

SlideJUMP가 호출된다

Jump to Node를 통해 SlideJUMP가 호출되고 Slide라는 애니메이션 스테이트가 실행된다. 원하는 동작이 많아도 Jump to Node로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다. 

Slide to Idle의 Transition Rule

Slide 스테이트 애님 진행률이 98퍼가 넘으면 Idle로 돌아가라고 하였다.


Jump to Node를 사용할때 주의해야 할 점도 물론 있다. Jump를 통해 애니메이션을 실행시키면 전에 실행되던 애니메이션이 즉시 중단된다. 즉 전에 끊킨 애니메이션의 노티파이가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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