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realengine.com/5.0/ko/root-motion-in-unreal-engine/
언리얼엔진 4를 공부할 떄 역시 루트모션을 많이 사용했었다.
하지만 언리얼엔진 5로 넘어가면서 애니메이션 리타겟팅 방식이 바뀌었다.
각 스켈레톤의 IK 릭을 만들고 IK 리타게터로 리타겟팅할 수 있다.
이때까지만 해도 너무 좋았다... (왠지 순조롭더라)
리타겟팅된 애니메이션 몽타주의 루트모션이 먹통이 된것이다.
Enable Root Motion을 활성화해도 애님bp에서도 루트모션을 활성화해도 해결할 수 없었다.
포럼의 정말 많은 질문, 답변글을 보고 시도해보았지만 쉽게 해결되진 않았다.
그러다가 찾은 유튜브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OAXt2eLL5eY
이때 타깃 체인을 Root가 아닌 다른 체인에 설정한다면 애니메이션이 끔찍하게 바뀐다.
Root 체인의 트랜슬레이션 모드를 설정해준다. ( 이전에 스켈레톤에 가서 트랜슬레이션 리타겟팅을 Animation Scaled로 설정해야한다.)
해결이 됐다,,,, ㅁㅊ,,,
포럼에서도 언리얼엔진 5로 넘어가면서 이 문제를 겪는 사람이 많은 것을 보니 한국에서도 비슷한 문제를 겪는 사람이 있을 것 같았다..
역시 하루종일 붙잡고 있으니 어떤 문제던 해결은 된다.
'UE5 >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 5] Set Input Mode UI Only Error Handling (1) | 2024.04.06 |
---|---|
[언리얼엔진 5] Root Motion Scale (0) | 2023.08.04 |
[언리얼엔진5] 텍스처 스트리밍 빌드 크래쉬 해결 (GUID Fixer) (0) | 2023.02.27 |
[언리얼엔진 5] Find Nearest Actor (0) | 2023.01.02 |
[언리얼엔진 5] PaperZD Spite 액션 (+Paper2D) (0) | 2022.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