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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5] Set Input Mode UI Only Error Handling
UE5/공부

[언리얼엔진 5] Set Input Mode UI Only Error Handling

2024. 4. 6. 16:33

뱀파이어 서바이벌을 레퍼런스로 토이프로젝트를 개발하던중 해결해서 글로 남깁니다.

 


레벨업을 하면 위젯이 생기고 3개중에 고르는 전형적인 방식

하지만 위젯을 클릭하면 그 순간 누르고 있던 키보드는 다시 키보드를 때고 다시 누를때 까지 입력을 인식하지 못했다.

레벨업하자마자 도망가야하는 게임인 만큼 엄청난 에러사항이었다.

 

언리얼 포럼을 뒤지면 금방 나올줄 알았지만 글이 많이 없었다.

머리 박치기 해본 결과 Set Input Mode UI Only 가 범인이었다.


위와 같은 현상이 있다면 Set Input Mode Game And UI로 변경해야한다. 

Set Input Mode UI Only가 되면 당연히 컨트롤러의 인풋은 무시되므로 누르고 있어도 당연히 무시된다.

어찌보면 키보드를 때고 다시 눌러야 작동하는 것은 당연했던것이다. 


+ 위젯의 버튼 디테일탭에서 포커스 가능여부를 꺼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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