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를 누르면 공격이 나간다.
심심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어서 차징공격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기존 활 공격에 추가하고 차징을 할 수록 강해지는 기능을 구현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
차징공격을 구현하기 전에 진행바가 필요하다. 이때 직선의 progressbar는 밋밋할 수 있으니 원형으로 구현할 것이다.
일단 원형 이미지가 필요하다. 큰 원에서 작은 원을 빼면 되므로 머티리얼을 생성하여 만들어 주었다.
https://blueprintue.com/blueprint/ee4tsosw/
다음과 같이 두개의 파라미터 두께와 퍼센트를 두어 프로그래스 바를 생성하였다. 이제 percent라는 변수를 조정해주면 프로그래스바는 끝이다.
다음은 차징시스템이다. 활 공격키를 꾹 누르면 차징을 하고 때면 화살을 발사할 것이다.
이때 차징할 수록 데미지가 증가한다. (다양한 이펙트 구현은 나중에)
저번에 플레이어의 상태에 따라 스테이트 변수를 두어 통제하였는데 이 변수가 여기서 빛난다. 스테이트를 변경해주어 다음 다른 점프를 시켜주는 것이 아닌 Transition Rule을 통해 바로 다음 애님스테이트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은 결과물이다!
뒤에 있는 귀여운 석상들은 다음 레벨로 넘어가거나 스테이지를 시작해주는 트리거이다.
귀여운 여우 석상들은 나중에 다루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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