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에 디자인하다보니 openlevel을 실행하면 잠시 동안 멈추게 되었다.
이게 너무나도 거슬려서 로딩스크틴을 띄우기로 했다.
위젯블루프린트로 만들어도 되지만 무료 플러그인이 잘되어 있어 활용하기로 했다.
Async Loading Screen
비동기 로딩 화면을 사용하면 프로젝트 설정에서 로딩 화면 시스템을 쉽게 구성하고 새 레벨을 열 때마다 로딩 화면을 자동으로 추가할 수 있다. 아래에서 자세한 설명을 찾아볼 수 있다.
https://github.com/truong-bui/AsyncLoadingScreen
위 플러그인으로 로딩화면을 띄우는 것은 좋지만 open레벨이 실행되고 레벨을 로드할때 끊키는 아주 약간의 시간이 존재했다. 이것도 처리하고 싶어 로딩화면 전후에 페이드아웃, 페이드인을 넣어보았다.
구현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로딩 스크린은 나중에 손을 더 볼 것이다.
'ToyProject > RedCap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 5] 18. Fix Floating Damage (0) | 2023.01.24 |
---|---|
[언리얼엔진 5] 17. LevelUP + Player Stat (String Table) (0) | 2023.01.24 |
[언리얼엔진 5] 15. Chargeing Attack and RoundProgress Bar (1) | 2023.01.17 |
[언리얼엔진 5] 14. Save and Load Variable in Next Level (0) | 2023.01.10 |
[언리얼엔진 5] 13. Changing Dynamic Lit sprite + Error Handling (0) | 2023.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