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비새
부비새의 개발 일기
부비새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Category (70)
    • Project (7)
      • NightAtTheGallery (1)
      • GGWP - DEADLINE (6)
    • ToyProject (41)
      • RedCaped (33)
      • EcoA76 (2)
      • SkyTemple (6)
    • GAS (2)
      • 개인저장용 (2)
    • PCG (4)
    • UE5 (12)
      • 공부 (9)
      • C++ (1)
      • 놀이터 (2)
    • Houdini (3)
      • 공부 (3)
    • OpenGL (1)

인기 글

최근 댓글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부비새
ToyProject/RedCaped

[언리얼엔진 5] 4. AI Attack

[언리얼엔진 5] 4. AI Attack
ToyProject/RedCaped

[언리얼엔진 5] 4. AI Attack

2022. 12. 27. 14:02

이번에는 다음과 같은 동작을 구현해볼 것이다.

적이 플레이어에게 걸어오고 일정 거리에 들어오면 공격을 한다. 

 

노랑색 Collision에 Player클래스가 들어오면 True를 리턴
Jump to Node로 공격동작 실행

DoOnce (한 번 실행) 노드는 이름 그대로 실행 신호를 한 번만 발동시킨다. 그 시점부터는 Reset 입력에 신호를 별도로 주지 않는 이상 실행 신호를 내보내지 않는다.

공격 쿨타임을 설정해주고 DoOnce 노드를 리셋해준다.

 

공격모션이 있다면 플레이어에게 직접 데미지를 주는 기능을 추가해야 한다.이때 AnimNotify를 사용하면 원하는 시점에 기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Attack AnimNotify의 일부분

Draw Debug Box는 해당 위치에 해당 크기만큼 박스를 그려주는 함수이다.

생성한 박스에 Player클래스가 있는지 감지
AnimaionSource에서 AnimSequences를 다룰 수 있다.

이전에 만든 노티파이를 원하는 시점에 맞추어 추가한다. 그 시점에 노티파이가 호출되어 아래와 같이 공격박스를 만들고 데미지를 줄 수 있다.

귀여운 해골이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귀여운 눈땡이가 공격한다

맞고만 있을 수 없다. 다음은 플레이어의 공격을 구현해보겠다.

'ToyProject > RedCap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 5] 6. FloatingDamage and Critical  (0) 2022.12.28
[언리얼엔진 5] 5. Player Attack  (0) 2022.12.27
[언리얼엔진 5] 3. AI Movement  (0) 2022.12.27
[언리얼엔진 5] 2. Movement  (0) 2022.12.27
[언리얼엔진 5] 1. PaperZD  (1) 2022.12.27
    부비새
    부비새
    언리얼엔진과의 싸운 흔적입니다

    티스토리툴바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