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다음과 같은 동작을 구현해볼 것이다.
적이 플레이어에게 걸어오고 일정 거리에 들어오면 공격을 한다.
DoOnce (한 번 실행) 노드는 이름 그대로 실행 신호를 한 번만 발동시킨다. 그 시점부터는 Reset 입력에 신호를 별도로 주지 않는 이상 실행 신호를 내보내지 않는다.
공격 쿨타임을 설정해주고 DoOnce 노드를 리셋해준다.
공격모션이 있다면 플레이어에게 직접 데미지를 주는 기능을 추가해야 한다.이때 AnimNotify를 사용하면 원하는 시점에 기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Draw Debug Box는 해당 위치에 해당 크기만큼 박스를 그려주는 함수이다.
이전에 만든 노티파이를 원하는 시점에 맞추어 추가한다. 그 시점에 노티파이가 호출되어 아래와 같이 공격박스를 만들고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맞고만 있을 수 없다. 다음은 플레이어의 공격을 구현해보겠다.
'ToyProject > RedCap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 5] 6. FloatingDamage and Critical (0) | 2022.12.28 |
---|---|
[언리얼엔진 5] 5. Player Attack (0) | 2022.12.27 |
[언리얼엔진 5] 3. AI Movement (0) | 2022.12.27 |
[언리얼엔진 5] 2. Movement (0) | 2022.12.27 |
[언리얼엔진 5] 1. PaperZD (0) | 2022.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