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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5] 2. Movement

[언리얼엔진 5] 2. Mov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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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5] 2. Movement

2022. 12. 27. 12:07

플레이어는 2D 픽셀그래픽이지만 3D배경에 존재하기에 양옆뿐만 아니라 앞뒤로도 움직임을 구현해주어야 한다. 

Add Movement Input으로 움직임을 추가해주면 발생하는 문제가 있다. Pawn들이 2d이기때문에 앞뒤로 움직이게 되면 회전하게 되고 캐릭터가 보이지 않게 된다.

캐릭터의 회전

그렇기에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회전량을 고정시켜주어야 했다. 

캐릭터의 방향에 따라 컨트롤러의 rotation 고정

 

걸어다니기만 하면 아쉬우니 구르기도 추가해주었다.

구르기구르기구르기구르기

PaperZD가 지원하는 Jump to Node 함수로 쉽게 구현할 수 있었다. 

Jump Name에 맞는 Jump를 찾아 호출

이렇게 간단한 움직임을 구현하였다. 다음은 적의 움직임 즉  AI의 간단한 움직임을 구현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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