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플레이어를 추적하여 따라가는 기본적인 AI 움직임을 구현하고 싶었다. 이를 지원하는 가장 기본적인 함수는 AI Move To 이다.
이때 레벨에 NavMeshBoundsVolume을 추가해주어야 한다. 네비매쉬는 특정 범위에 AI 네비게이션을 제공한다. P를 누르면 네비매쉬의 범위를 보여준다.
적 또한 2D 그래픽이기 때문에 회전량을 고정시켜주어야 할 필요가 있다. AI가 바라보는 방향은 플레이어를 바라보는 방향이기에 AI의 위치와 플레이어의 위치를 상대적으로 비교하여 회전량을 고정시켜 주었다.
AI의 간단한 움직임을 구현해주었으니 다음은 공격 액션을 구현하겠다.
'ToyProject > RedCap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 5] 5. Player Attack (0) | 2022.12.27 |
---|---|
[언리얼엔진 5] 4. AI Attack (0) | 2022.12.27 |
[언리얼엔진 5] 2. Movement (0) | 2022.12.27 |
[언리얼엔진 5] 1. PaperZD (0) | 2022.12.27 |
[언리얼엔진 5] 0. Preparatory (0) | 2022.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