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학기를 마치고 PaperZd 플러그인을 주로 사용해 토이프로젝트를 방학기간동한 진행했다.
기획을 너무 크게 잡은 것도 있고 c++의 이해도 낮아 상속이나 인터페이스, 델리게이트와 같은 언리얼c++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많이 사용하지 못했다. 전반적으로 프로젝트가 난잡하고 유지보수가 불가능할정도로 클래스끼리의 종속성이 강했다.
이번 토이프로젝트의 목표는 클래스간 종속성을 최소화시킬 것이다. 유지보수를 쉽게 만들기 위해 인터페이스나 오버라이딩을 주로 사용하고 여러 기능을 구현해볼 수 있는 3D Topdown 퍼즐게임을 만들어 볼 것이다.
인프런에서 언리얼c++과 언리얼 게임 프레임워크의 이해를 수강하고 토이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1. 기획
플레이어는 탑다운 시점에서 캐릭터를 조종할 수 있고 다양한 액터와 상호작용하여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것이 목표이다. 플레이어는 액터에 가까이 다가가 상호작용하거나 레이저를 발사할 수 있다.
또한 도움을 주는 NPC나 장애물 역할을 하는 몬스터를 배치할 예정이다.
이전 토이프로젝트는 로그라이크 방식을 따랐기에 너무 많은 기획이 따랐다. 이번에는 퍼즐, 즉 액터들의 기믹에 집중하여 진행해보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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