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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5] 3. Rune Actor Gimmick
ToyProject/SkyTemple

[언리얼엔진 5] 3. Rune Actor Gimmick

2023. 7. 7. 17:30

기믹 : 특정 요소(몬스터, 함정, 퍼즐, 콤보 등)의 동작 유형・진행 구조

 

플레이어가 룬에 가까이 가서 클릭하면 룬이 작동된다.

룬 액터는 이전에 생성한 BP_STShootActorBase로부터 상속받는다. 

상호작용하면 룬은 공중에 둥둥 뜨며 데칼과 나이아가라 FX가 나타난다
Set Relative Location을 통해 룬을 공중에 둥둥 띄운다

또한 레벨 내 모든 룬을 활성화하면 어떤 동작이 이루어 질수 있게 CheckAtivateAll 함수를 호출한다.

Get All Actors Of Class는 비용이 크기때문에 룬을 활성화 할때 한번씩만 이 함수를 호출하게 된다

 


룬을 모두 활성화할때 일어나는 이벤트는 레벨디자인을 할때 고려할 것이다

마우스 호버시 나타나는 Base라는 이름도 역시 레벨디자인 할때 액터별로 손쉽게 바꿀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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